Gerolsteiner 탄산수가 담긴 병들

사실 & 이야기

독일이 무엇으로 유명한지 생각할 때. 빠른 차와 맛이 좋은 맥주가 처음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독일이 유명한 또 하나의 양질의 제품이 있다. 그것은 바로 천연탄산광천수다. 독일 특유의 광천수인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를 더 알아보자.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독일에서 가장 인기있는 광천수일뿐만아니라 그에 얽힌 흥미로운 사실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있다

아인펠 화산지역의 풍요로움

에펠(Eifel)화산지대의 항공사진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의 수원지는 독특한 지질학적 특징을 지닌 독일의 화산지역 에펠(Eifel)이다. 최상급 품질의 광천수인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미네랄이 풍부한 백운석회석의 미량원소와 선사시대의 화산활동에서 나온 탄산의 특별한 조합으로 생겨났다.

암석의 여러층을 거치면서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의 한방울 한방울은 천연 탄산을 함유하게 된다. 탄산덕분에 물이 백운석회석에서 나온 풍부한 미네랄을 흡수하게 되는 이 과정이 중요한 것이다.

암석의 여러층을 거쳐 정수된 후에 탄산과 만나면서 깔끔하고 상쾌한 맛을 담아낸 이 물은 지하 200미터에서 취수된다. 맑은 물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수원지에서 곧바로 병에 담는다. 이렇듯 자연적으로 외부의 오염으로부터 보호된 깨끗한 물인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자연이 선사해준 기적인 셈이다.

맨 위


1888년부터의 게롤슈타이너 탄산수의 품질관리

Gerolsteiner 출고 장면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의 뛰어난 품질의 광천수이다. 대체 무엇때문에 이리도 특별한 것일까? 그 것은 바로 맛도 뛰어날 뿐아니라 몸에도 좋다는 것이다. 화산지대로부터 왔기 때문에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원래부터 칼슘과 마그네슘 그리고 중탄산염과 같은 미네랄이 녹아있다. 그래서 우리몸에 좋을 뿐더러 칼슘과 마그네슘 그리고 중탄산염은 우리몸에 특정한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세포를 튼튼하게 한다.
칼슘과 마그네슘 그리고 중탄산염이 균형있게 녹아있기 때문에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짜거나 톡쏘거나 쓴맛을 내지 않고 강하지 않아 기분좋게 넘길 수 있는 맛이다.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최상의 품질을 보존하는 것이다. 그래서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의 전문가들은 취수,병입,포장,출고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밀하게 모니터링한다. 때문에 어떤 병을 고르더라도 상관없이 청량감이 똑같은 상태의 물을 마실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는 것이다.

물 맛을 확보하기 위해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엄격한 법적 기준에 맞추는 이상의 노력을 기울인다. 적절한 미네랄 함량과 수질 검사를 위해 매일 300통이 넘는 물을 검사하고 있다. 명성있는 기관과 연구소에서 규칙적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맨 위


독일에서부터 세계로

Gerolsteiner가 수출된 국가를 나타낸 지도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의 역사는 한참을 거슬러 올라간다. 게롤슈타이너(Gerolsteiner)는 1888년부터 독일에서 제작되어 훌륭한 광천수를 제공해왔다. Gerolsteiner Sprudel GmbH 사(社)가 1888년 설립되었을 때까지만 해도 광천수는 점토 물병에 담겨있었다. 역사적으로 볼때 Gerolsteiner는 독일 생수시장에 혁신적인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다. Gerolsteiner사(社)는 처음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페트병에 물을 담아 판매하기 시작했으며,2011년에는 1리터들이 병에 담아 판매한 최초의 광천수 회사였다.

그러나 세계적인 이목을 유지시키는 것은 언제나 Gerolsteiner사(社)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다. Gerolsteiner사(社)는 창립초기부터 이미 프리미엄급 광천수를 해외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1890년에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해서 1895년엔 호주, 1980년대에는 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 2004년 일본과 다른 여러국가들까지 수출해오고있다.

화산지역으로 부터 나와 최상급 품질의 Gerolsteiner는 34개국 탄산수 시장에서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해왔으며 세계제일의 천연광천탄산수가 되었다.

0.75리터 병에 담아 2011년 성공적인 수출에 이어 Gerolsteiner는 독일 최대규모의 탄산수 수출사로써 2012년 0.33리터 병에 담 세계시장에 내놓으며 노력의 결실을 더했다.

맨 위


탄산수의 형태

천연광천수는 세계적으로 철저하게 모니터링되는 식음료이기에 승인에 필요한 공식적인 밀봉과정을 요한다. 지하수에서 추출된 물은 본연의 깨끗한 상태로 수원에서 곧바로 병입되어야한다. 함유된 미네랄을 안전하게 확보하고 품질을 지속하기 위해 천연광천수는 독립기관에서 규칙적으로 검사를 받아야한다.

샘물역시 지하수에서 취수되며 수원에서 곧바로 병입된다. 하지만 샘물은 미네랄함유량이 유지되지 않아도 되며 공식적으로 인증된 봉인을 할 필요가 없다. 수돗물처럼 샘물은 향이 없고 보통의 맛과 미생물오염도가 낮다.

정수된 물은 천연수원지도 필요없다. 수돗물이나 소금물, 광천수나 이 모든 것들이 혼합된 물은 여러 수원에서 나온다. 정수된 물은 특별한 샘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어느 물에서나 제조되고 병입되며 수돗물처럼 병에 담지 않은 형태로 제공되기도한다. 광천수와 달리 공인된 봉인이 필요없다.

맨 위